확장영역 열기

krpia

도움말
도움말 검색 도움말

고려시대사 연구의 1차 사료

고려사

제목
고려사
저자
정인지 외 저
발행처
북한사회과학원, 허성도
발행년도
1998-05-31
이용권구매

개인서비스이용권을 구매하면 제품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으로 로그인할 경우 소속 기관(도서관)에 ‘제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분류

  • [키워드]

    #고려시대사
  • [KRpia 기본분류] 역사∙지리 > 고려시대
  • [KDC ] 역사 > 아시아 / 한국 > 고려시대 (중세) 918-1392 Koryo dynasty

제품특징

10여 년에 걸쳐 100여 명의 북한 정상급 학자가 참가한 북역 고려사는 정확한 번역과 알기 쉬운 문체, 상세한 주석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누리미디어는 북역 고려사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과정에서 이질적인 북한식 용어 및 표기, 특수 기호 등은 모두 한국의 맞춤법에 맞게 고쳤다. 또 원문과 번역문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원문 링크 기능을 첨가하여 고려시대사 연구의 르네상스를 이끌어내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제품소개

『고려사』는 우리 역사의 찬란한 문화 중흥기였던 고려왕조 34대 475년의 역사를 기록한 정사(正史)입니다. 『고려사』 원전은 정도전, 하륜, 변계량 등 당대 거유(巨儒)들이 참여하여 조선 태조대부터 세종대까지 60여 년간에 걸려 총 139권에 이르는 이 방대한 분량으로 편찬되었으며, 이 자료를 10여 년에 걸쳐 100여 명의 북한 정상급 학자들이 정확한 번역과 알기 쉬운 문체, 상세한 주석으로 집대성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북역 고려사』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과정에서 이질적인 북한식 용어 및 표기, 특수 기호 등을 모두 한국의 맞춤법에 맞게 고쳐서 수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문과 번역문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원문 링크 기능을 첨가하여 고려시대사 연구의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수록내용

고려사 번역문(전11권) 및 원전 텍스트(전139권)수록
《고려사》서문
고려 왕실의 세계
《고려사》수사관 명단
《고려사》편찬 범례
세가(世家)(1권~46권)
지(志)(47권~85권)
표(表)(86권~87권)
열전(列傳)(88권~137권)
고려 유물 유적 슬라이드 63매 수록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