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영역 열기

krpia

도움말
도움말 검색 도움말

조선시대 최고의 관찬 백과전서

국역 증보문헌비고

제목
국역 증보문헌비고
저자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역주
발행처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발행년도
2000-05-27
이용권구매

개인서비스이용권을 구매하면 제품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으로 로그인할 경우 소속 기관(도서관)에 ‘제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분류

  • [키워드]

    #한국통사
  • [KRpia 기본분류] 역사∙지리 > 통사
  • [KDC ] 역사 > 아시아

제품특징

증보문헌비고 번역문(37권)
증보문헌비고 원전(250권)
이미지 수록

제품소개

『증보문헌비고』는 총 250권의 방대한 분류서로 상고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우리나라의 모든 제도와 문물을 16개 분야로 나누어 연대순으로 정리한 백과전서로서, 국가를 다스리는 데 필수적인 기초문헌이었습니다. 영·정조 시대를 거쳐 고종대에 이르는 140여 년의 기간에 걸쳐 채제공, 신경준, 김택영, 장지연 등 당대 최고지식인들이 참여하여 만든 『증보문헌비고』는 우리 역사의 제도와 문물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고의 역사연구 참고서입니다.(사)세종대왕기념사업회에서 19년에 걸쳐 관련 분야 최고의 학자들을 비롯해 연인원 60,000명이 참여해서 이루어낸 거대한 성과물인 본 제품은 원전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철저한 번역과 치밀한 고증을 거쳐 완성되었기 때문에 한글세대들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세종 성왕의 성덕과 위업을 추모하고 성왕의 민족 자주정신과 백성사랑정신 및 과학스런 창조정신을 온 국민에게 계승시켜 민족중흥의 역사적 과업을 수행하고자, 1956년 10월 9일 510돌 한글날 기념식에서 학·예술계·교육계 중진 다수와 28개 문화 단체 대표들의 발의로 발기하였으며, 1957년 5월 문교부장관의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발족하였다.

수록내용

증보문헌비고 번역문(37권)
증보문헌비고 원전(250권)
이미지 수록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