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영역 열기

krpia

도움말
도움말 검색 도움말

한민족의 생활사와 함께해온 복식 변천사!

고유복식-통합버전(전체보기)

제목
고유복식-통합버전(전체보기)
저자
이화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연구소 저
발행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코리아연구원 패션디자인연구소
발행년도
2005-08-20
이용권구매

개인서비스이용권을 구매하면 제품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으로 로그인할 경우 소속 기관(도서관)에 ‘제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분류

  • [키워드]

  • [KRpia 기본분류] 예술 > 의류
  • [KDC ] 사회과학 > 풍속, 예절, 민속학

제품특징

한국의 고유복식은 상고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오랜 기간 동안 한민족의 생활과 정서를 담아 변화를 거듭해 왔으며, 그 변화상은 우리 옛 선인들의 멋과 삶, 문화 전반을 이해하는 데 훌륭한 자료가 됩니다. 이 제품은 반만 년 복식문화의 원형을 수집, 발굴하여 시대별, 성별, 연령별, 신분별, 용도별로 분류하는 한편,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재복원한 한국 복식 디지털콘텐츠입니다.

※ 본 제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원형 과제로 선정되어 개발된 우수 콘텐츠로 교육·학술 목적의 특성을 살려 재구성되었습니다.

제품소개

한국의 고유복식은 오랜 기간 동안 한민족의 생활과 정서를 담아 변화를 거듭해 왔으며, 그 변화상은 우리 옛 선인들의 멋과 삶, 문화 전반을 이해하는 데 훌륭한 자료가 됩니다. 이 제품은 시대별 기본복식 301벌과 구성복식 751점의 원형사진을 수집, 발굴하여 다양한 형태로 재복원한 대표적인 한국복식 디지털콘텐츠입니다. ※ 이 제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원형 과제로 선정되어 개발된 우수 콘텐츠로 교육·학술 목적의 특성을 살려 재구성되었습니다.

수록내용

구성복식 301벌
개별복식 751점
문양 62점
직물 23점
주제별, 시대별, 성별, 연령별, 신분별 복식 DB
복식의 특징, 색측정값, 애니메이션 재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