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동탄트램 기본계획용역 경기도 예산 20억원 확보
기관명
이원욱 국회의원
보도일
2019-09-10
첨부파일
동탄트램 기본계획 용역 경기도 예산 20억원 확보!

신속하게 기본계획용역 착수로 사업 속도 더빠르게 할 것

오늘 10일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 기본계획 용역예산이 박세원 경기도의원(제2교육위원회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과 김태형 도의원(도시환경위원회위원)의 노력으로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동탄트램 사업은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분양 시 분담한 비용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그 비용이 총 9,200억원, 사업비는 9,967억원이다.

동탄트램이 포함된 ‘경기도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국토부 승인을 받은 건 지난 5월로 4개월이 지났지만 사업이 ‘운영’ 문제로 진척이 없자, 이원욱 국회의원은 8월 9일 ‘동탄트램 조속추진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와 화성시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때 기본계획은 경기도가 담당하기로 했으며, 이후 기본계획 수립 및 행정절차를 통해 관련 예산 20억원을 반영, 경기도 도의회를 통과했다.

기본계획 수립 이후 다시 국토부의 승인 및 고시 절차를 거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수립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는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을)은 “화성시와 경기도가 잘 협력해서 합리적인 대안을 도출한 점에 감사드리며, 예산이 통과되었으니 신속히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사업이 착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앞으로 안전한 트램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으며, 이후 사업추진 절차도 시민에게 알리는 등 트램 관련 소통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끝)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