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 0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 본문공유주소 복사
  • 페이스북 공유하기
따옴표 열림

국회도서관, 분야별 다양한 주제를 엄선하여 추린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국민을 위한 유익한 발간자료를 통한 다양한 지식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1

국회도서관은 15일 독서문화 진흥 및 다양한 지식정보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북 큐레이션 모음집』을 발간했습니다.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2

지난 2020년부터 국회도서관은 사회과학 및 인문·자연과학 분야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관련 도서들을 추천·전시하는 북 큐레이션 ‘책으로 말을 걸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에는 국회도서관에서 그간 전시된 북 큐레이션 주제 가운데 엄선하여 추린 30개 주제를 △책과 함께 하다 △마음을 다스리다 △사회를 탐구하다 △미래를 내다보다 △문화를 향유하다 등 5개 섹션으로 정리된 유익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3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4

이번 모음집에는 한해 동안 도서관 이용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대출된 도서를 선정하여 큐레이션한 <2021 우리가 사랑한 책>, 숨가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기 위한 힘이 되는 도서들을 모아 큐레이션한 <마음 충전 중>, 플랫폼으로 인해 달라진 세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도서들을 모은 <플랫폼의 시대>, 지구온난화 등 심각해진 기후위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자연과 환경에 대한 내용을 담은 도서를 큐레이션한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해> 등이 실려 있습니다.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5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6

또한 이번 모음집에는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의 추천도서인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 ▲사피엔스 ▲자본주의의 미래도 소개됐습니다.


‘책으로 말을 걸다’ 『북 큐레이션 모음집』 발간 사진7

국회도서관은 이번 북 큐레이션 모음집 등 국민을 위한 유익한 발간자료를 제공을 통해 다양한 지식정보를 효과적으로 서비스하는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지역균형발전 팩트북 홍보영상 보러가기



메인으로
따옴표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