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을 초월한 축제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속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축제’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속으로

  • 본문공유주소 복사
  • 본문공유주소 복사
쌍따옴표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1

메타버스가 최근 정치·경제·문화 등 사회 전 분야에서의 활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회도서관은 시공간을 초월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정보와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을 11월 17일 개최했습니다.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2

11월 17일 오전 10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열린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로서, 국내외 이용자들이 시공간을 초월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의 개회사와 함께 이채익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과 바바라 리슨 IFLA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3

행사는 김영사 등 20개 출판사가 신간을 소개하는 ‘북 페어’를 비롯하여 훈·지민 작가의 <나빌레라> 등 다양한 웹툰을 만날 수 있는 ‘웹툰 전시’등 풍성한 볼거리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4

또한 김태호 작가의 ‘내재율(Internal Rhythm)’등 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 ‘디지털 갤러리’와 국회도서관 유일 소장본인 ‘박통사’, ‘삼관자해산소사’, ‘휘언’을 디지털로 만나는 ‘국회도서관 특별전’도 마련됐습니다.


국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5

이와 함께, <스위트홈> 작가 김민태 등이 참여하는‘작가와의 대화’, 댄스팀 아트지 <스트리트 댄스쇼:틱톡> ‘예술공연’등이 열려 행사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2021 국회도서관 메타버스 북 페스티벌 이미지6

국회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메타버스 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다양한 지식정보서비스를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세계적인 도서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메인으로
쌍따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