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개관 전 미리 둘러보는 국회부산도서관 ‘열린 공간’
국회부산도서관, 1층·2층 시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 구성
의회자료실, 의회·법률 관련 자료 구성 및 차별화된 공간 분위기 연출
2022년 2월 개관을 앞둔 국회부산도서관은 이용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서가, 열람 책상 등 열람가구 설치에 한창입니다.
국회부산도서관은 연령 제한 없이 모든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1층에는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등, 2층에는 의회자료실, 주제자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종합자료실은 문학, 역사, 종교, 철학 등 인문과학분야 도서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전자책·오디오북이나 DVD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코너도 함께 있습니다.
1층 어린이자료실에는 유아·아동 도서가 비치될 예정이며, 유아들이 부모님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유아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 주제자료실은 경제, 국제비즈니스, 생태·환경 등 사회·기술과학 분야 도서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독립된 공간에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열람석과 주변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야외 휴게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2층 의회자료실은 의회도서관인 국회도서관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공간으로, 연구자를 위한 의회·법률 관련 자료로 구성될 예정이며, 다른 자료실과 차별화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열람 가구 조성이 완료되면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서가에 채워질 예정으로, 2022년 2월 정식 개관에 맞춰 시민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입니다.
#국회부산도서관#개관준비#열린 공간#이용자중심#공간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