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 본문공유주소 복사
  • 페이스북 공유하기
따옴표 열림

신간도서, 베스트셀러 등 6만 2000종의 다양한 전자책 콘텐츠 제공
국회도서관 외부에서도 PC‧모바일로 전자책 이용 가능


[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사진1

국회도서관은 지난 5월 2일 비대면 정보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새로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구독형 전자책은 국회도서관에서 서비스하던 소장형 전자책보다 신간 및 베스트셀러에 대한 접근이 확대되어 이용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자책을 더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회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던 전자책 서비스를 외부로 확장하여 앞으로는 이용자들이 관외에서 자유롭게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보문고와 연계하여 서비스하는 이번 구독형 전자책은 약 6만 2000종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신간도서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사진2

소장형 전자책은 도서관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국회도서관 장기열람증을 소지한 이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PC나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사진3

국회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에서 추천도서, 베스트 자료, 신착자료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도서를 예약 없이 바로 대출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한 달에 5권까지 14일간 대출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 반납됩니다.


[국회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신규 오픈 사진4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전자책 페이지 화면(좌)  ‣ 신규 서비스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모바일 화면(우)

서비스는 모바일,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회전자도서관 앱>,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통해 구독형 전자책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회도서관은 신규 서비스인 ‘구독형 전자책’을 통해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앞으로도 대국민 정보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국회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이용화면 영상 보러가기


#국회도서관 #국회전자도서관 #구독형전자책서비스 #모바일서비스


메인으로
따옴표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