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책이야기
신간
금주의 신간
국회도서관에 입수된 신간자료 정보를 주 1회 제공합니다. (자료조직과 : 02-6788-4226)
실천윤리학의 거장인 저자는 극심한 빈곤 문제 해결을 위해 개인의 윤리적 책임을 강조하며, 최소한의 희생으로 타인의 삶을 구할 수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 하루 1.90달러로 살아가는 수억 인구의 현실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기부와 소비 습관의 전환을 통한 실천적 변화를 촉구한다.
10주년 기념 한국어판 서문_우리가 구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작지 않다추천사_“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_마이클 슈어머리말_지금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 1부 도울 것인가, 외면할 것인가1장 물에 빠진 아이 구하기 2장 돕지 않으면 부도덕한가 3장 기부를 거부하며 우리가 흔히 하는 말 2부 왜 기부를 망설이는가4장 기부를 가로막는 5가지 심리5장 기부 문화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13부 타인을 돕는 최선의 방법6장 한 생명을 구하는 데 얼마면 될까? 7장 더 나은 구호 방법 모색하기4부 기부의 새로운 기준8장 내 아이와 남의 아이 9장 너무 지나친 요구인가? 10장 현실적인 기준 맺음말_한 사람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후기_생각에서 행동으로_찰리 브레슬러, LYCS 전무이사부록_얼마나 기부해야 할까-기부율표감사의 글 옮긴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