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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구기호 :658.8-18-39
  • 서명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설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 저자 :김지헌 지음
  • 역자 :
  • 발행사항 :중앙북스(2018.7.)

도서요약정보

  • 현재 페이스북 이용자 수는 2009년과 비교해 5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다. 기업은 사소한 실수 하나만 해도 SNS상에서 회자되며 엄청난 유무형의 손실을 각오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다. 이 시대의 ‘코드’를 꿰뚫지 못하면 문화적 까막눈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런 세상에서 브랜드 심리학자 김지헌 교수는 소셜미디어 시대를 영민하게 살아가는 방법과 함께 이 시대의 민감한 소비자를 사로잡는 핵심코드 다섯 가지, 공감, 공유, 공명, 공생, 공정을 소개한다.

목차

  • 프롤로그 | 햄버거 하나에 팔린 당신  
     
    CODE 1. 공감_머리로 이해하고 가슴으로 다가가다  
    -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해지는 공감의 비즈니스  
    - 공감 활용 실패 사례: 플레이펌프  
    - 공감 활용 성공 사례: 중력담요  
    - ‘왜’를 고민하는 로우로우  
    - 존재만으로 힘을 얻는 why  
    - 섬세한 표현이 만드는 감동  
    - 왜 기업의 임원은 새내기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할까?  
    - 공감이 강요될 때 일어나는 일  
    - Tipping Point: 공감의 전략을 진화시켜라  
     
    CODE 2. 공유_소비자를 마케팅에 참여시켜라  
    - ‘좋아요’만으로는 팔리지 않는다  
    - 놀라는 즐거움: 의외성  
    - ‘나’를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들: 관련성  
    - 가슴과 머리를 두드리다: 감동과 깨달음  
    - 왜 공유할까?  
    - 만들어주는 사람? 골라주는 사람!  
    - 스스로 즐길거리를 만들다  
    - Tipping Point: 수요일을 잡아라  
     
    CODE 3. 공명_중요한 건 울림이 있는 메시지다  
    - 소중한 우리 딸이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  
    - 고배를 마신 브랜드 저널리즘  
    - 사회와 함께하는 마케팅: 문화 브랜딩  
    - 두려움 없이 살라  
    - 문화 브랜딩이 연예인을 만났을 때  
    - 커피 한 잔으로 시작하는 대화  
    - 위선의 함정을 조심하라  
    - 최고의 경지, 브랜드 공명  
    - Tipping Point: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CODE 4. 공생_정글 같은 시장에서 더불어 사는 법  
    - 네 가지 공생의 유형  
    -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상리공생  
    - 손해 볼 것 없는 장사 편리공생  
    - 일방적인 희생: 기생  
    - 용서 받지 못할 편해공생  
    - Tipping Point: 히수타 나무와 슈마니 개미  
     
    CODE 5. 공정_투명함과 공평함, 새로운 성공의 요건이 되다  
    - 분배비율 1 대 9, 응하시겠습니까?  
    - 소비자, 투명성을 요구하다  
    - 공평함을 둘러싼 논쟁: 분리인가, 차별인가  
    - 불공평에 관한 연구들  
    - 공평을 향한 노력들  
    - 유나이티드 항공의 오버부킹 폭행 사건  
    - Tipping Point: 중요한 것은 진실한 마음  
     
    에필로그: 변화를 꿈꾸는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