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책이야기

  1. 홈
  2. 책이야기
  3. 신간
  4. 금주의 신간

금주의 신간

  • 청구기호 :658.408 -20-1
  • 서명 :위코노미 : 돈도 벌고 세상도 바꾸는 밀레니얼 경제 공식
  • 저자 :크레이그 킬버거, 홀리 브랜슨, 마크 킬버거 지음
  • 역자 :이영진 옮김
  • 발행사항 :한빛비즈(2020.1.)

도서요약정보

  • 오늘날 사람들은 단순히 소비 자체에 그치지 않고, 그 소비 행위를 가치 있는 사회적 대의나 운동과 관련짓고 싶어 한다. 여전히 불평등한 분배나 빈부격차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기는 하나, 우리는 과거에 비해 풍족한 물질적 번영을 누리고 있다. 이제 사람들의 소비 습관, 투자 패턴, 삶의 동기가 바뀌고 있다. 이 새로운 노동 인구는 급여를 초월한 어떤 것을 추구하고 있다. 직장인들은 일터에서 더욱 많은 의미를 찾으려 하고, 소비자들은 사회 변화를 위해 실제로 행동에 나서는 기업들에게 지갑을 열 준비가 되어 있다. 지금이야말로 그 어떤 시대보다 소비자이자 직원의 입장에서 어떻게 물건을 구매하고 어디서 일할 것인가에 관해 사회적 대의의 관점에서 생각할 여유가 생긴 시점인 것이다. 게다가 젊은 직장인들 중에는 목적 지향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자리라면 적은 급여라도 기꺼이 감수하는 이들이 많다. 이제 기업들은 이 새로운 물결에 적응해야 한다. 기업의 DNA 안에 사회적 가치가 담긴 목적을 심어야 한다는 얘기다. 그 여하에 따라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와 막대한 고객을 확보하느냐, 아니면 잃게 되느냐의 기로에 서게 될 것이다.

목차

  • 프롤로그_셰릴 샌드버그  
     
    PART 1 위코노미를 향한 길  
    여는 글: 웰컴 투 위코노미  
    CHAPTER 1 꿈과 현실을 합친 선택  
    CHAPTER 2 평범한 삶을 버린 특별한 여정  
    CHAPTER 3 도살 현장에서 사회적 기업으로  
     
    PART 2 위코노미는 ‘왜’ 하는가  
    여는 글: 일터에서 목적을 추구하라  
    CHAPTER 4 기업의 DNA에 목적을 심어라  
    CHAPTER 5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라  
    CHAPTER 6 생각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라  
    CHAPTER 7 당신의 직장을 혁신하라  
    CHAPTER 8 고객의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라  
    CHAPTER 9 작지만 큰일에 힘쓰라  
    CHAPTER 10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라  
    CHAPTER 11 임팩트 투자의 신세계  
    CHAPTER 12 새로운 시장을 열어라  
    CHAPTER 13 사람이 목적이다  
     
    PART 3 위코노미는 ‘어떻게’ 하는가  
    여는 글: 목적을 제대로 실행하는 법  
    CHAPTER 14 학습하는 조직을 만들어라  
    CHAPTER 15 자신의 대의를 찾아라  
    CHAPTER 16 액션 플랜을 세워라  
    CHAPTER 17 주변 네트워크를 동참시켜라  
    CHAPTER 18 목적을 설득시키는 방법  
    CHAPTER 19 돈을 들이지 않고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  
    CHAPTER 20 당신의 위코노미 과제  
     
    맺으며: 위코노미는 당신을 필요로 한다  
    에필로그_리처드 브랜슨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