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이미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전체메뉴

국회도서관 홈으로 입법지원서비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동탄트램 기본계획용역 경기도 예산 20억원 확보
기관명 이원욱 국회의원 보도일 2019-09-10
첨부파일
동탄트램 기본계획 용역 경기도 예산 20억원 확보!

신속하게 기본계획용역 착수로 사업 속도 더빠르게 할 것

오늘 10일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 기본계획 용역예산이 박세원 경기도의원(제2교육위원회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과 김태형 도의원(도시환경위원회위원)의 노력으로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동탄트램 사업은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동탄2신도시 주민들이 분양 시 분담한 비용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그 비용이 총 9,200억원, 사업비는 9,967억원이다.

동탄트램이 포함된 ‘경기도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국토부 승인을 받은 건 지난 5월로 4개월이 지났지만 사업이 ‘운영’ 문제로 진척이 없자, 이원욱 국회의원은 8월 9일 ‘동탄트램 조속추진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와 화성시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때 기본계획은 경기도가 담당하기로 했으며, 이후 기본계획 수립 및 행정절차를 통해 관련 예산 20억원을 반영, 경기도 도의회를 통과했다.

기본계획 수립 이후 다시 국토부의 승인 및 고시 절차를 거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수립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는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을)은 “화성시와 경기도가 잘 협력해서 합리적인 대안을 도출한 점에 감사드리며, 예산이 통과되었으니 신속히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사업이 착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앞으로 안전한 트램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으며, 이후 사업추진 절차도 시민에게 알리는 등 트램 관련 소통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