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어제의 잘못 벌하지 않으면 내일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 일제 강제동원 노동자상 건립 제막식 참석
기관명
김경수 국회의원
보도일
2018-04-26
첨부파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경남 김해을) 은 세계 128주년 노동절인 1일 오후 < 일제 강제동원 노동자상 건립 제막식>에 참석해 "어제의 범죄를 벌하지 않으면 내일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이고,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말했다.

프랑스 소설가 카뮈와 단재 신채호 선생의 말을 인용한 김 의원은 유족들을 위로하며, 잘못된 역사의 청산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전국에서 네 번째로 건립된 일제 강제동원 노동자상에 대해 "우리 아이들에게 노동의 가치와 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작품이 되길 바란다" 고 밝히며, 건립추진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창원 정우상가에서 열린 이날 제막식은 <일제강제징용 노동자상 경남건립추진위원회>가 주최했으며, 일제 강제동원 노동자 유가족, 양대 노총, 시민사회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함께햇다.

한편 김 의원은 제막식에 앞서 <경남이주민센터 창립2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에 참석했다. 2일(수)에는 <더불어민주당 한국GM대책특별위원회 보고대회>와 <창원시장 허성무 후보 개소식>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