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예방 주요 내용
기관명
바른미래당
보도일
2018-05-11
첨부파일
▣ 김동철 원내대표

이제 제대로 힘있는 대표가 오셨으니 여야관계가 춘풍을 맞이하듯이 술술 풀렸으면 좋겠다.

▣ 홍영표 원내대표

선배님이 잘 이끌어달라. 아무튼 국가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시기고 국민들이 빨리 국회정상화를 바라고 있으니까 저희들부터 노력하겠다. 김동철 원내대표님께서 역할을 잘 해주셔서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 김동철 원내대표

네. 정상화 되게 하자. 수석대표는 정해지셨나.

▣ 홍영표 원내대표

저는 아직 수석도 없다. 그래서 저 혼자 다니고 있다.

▣ 김동철 원내대표

선거운동 과정에서 보통 약속을 먼저 하지 않나. 이미 다 짜져있는줄 알았다.

▣ 홍영표 원내대표

원래는 일요일까지 시간을 갖고 하려고 했는데 상황이 긴박하여 오늘내일 사이에 체제도 정비해서 일요일 11시에 기자회견을 잡았다. 상황도 파악해야되고 우원식 원내대표한테 인수인계도 못받았다. 인사 먼저드리고 필요한 분들 만나서 상황파악하고나서 말씀드리겠다.

▣ 김동철 원내대표

홍준표 대표께서 2009년 보궐선거때 정세균 대표시절 부평구을에서 제 친구인 이재훈 전 차관과 붙었다. 제가 누구를 지지했겠나.

▣ 홍영표 원내대표

오셔서 아는 동문들 모아놓고 많이 도와줬다. 지금도 기억한다.

▣ 김동철 원내대표

하여튼 우리의 최소한의 요구가 특검이다. 그걸 원만하게 타결하고. 홍대표께서는 5월 국정이 만약 열리게 된다면 전반기에 하지 못한 현안들이 아마 최소한 수십가지가 있다. 민생현안 입법들. 저는 이번에 국회선진화법까지 손을 봤다. 물론 선진화법은 21대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법은 빨리 개정을 해놔야 한다. 총선에 가까워지면 또 유불리가 드러나게되면 그때부터 또 입법이 안되니 이번에 다 개정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 홍영표 원내대표

선진화법은 반드시 제가 개선을 해야될 것 같다. 국회가 다들 노력하심에도 불구하고 성과가 없다보니 그런면이 안타까운데 선진화법도 이번에 개정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 김동철 원내대표

자유한국당도 특별히 이의가 없으니까 그렇게 했으면 좋겠다. (이후 비공개로 전환하겠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