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선정
기관명
곽상도 국회의원
보도일
2018-05-21
첨부파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대구 중구ㆍ남구)이 국회사무처로부터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5년 도입돼 올해 14번째를 맞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은 국회사무처 주관으로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지원위원회(위원장 심재철 국회부의장)가 심사하고 국회의장이 시상하는 입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곽 의원은 입법평가(2017.1.1.~2017.12.31.) 기간 동안 ▲재건축·재개발등 정비구역 행정절차를 간소화하는 내용의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관광특구 지정요건을 완화하고 지원을 확대하는  「관광진흥법」 개정안 ▲불법도박 근절을 위한 「불법사행산업 단속 및 방지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전관예우 근절을 위해 판ㆍ검사 등 현직(現職)의 부정청탁 신고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총 16개의 법률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곽 의원은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시상식에서 받은 상금 300만 원 전액을 범죄피해자들의 생계비·의료비 지원을 돕기 위해 대구지검 서부지청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 기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곽상도 의원은 “입법과 정책개발은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가와 국민들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입법과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곽 의원은 “수상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여 범죄피해자들의 자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성금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늘 21일(월) 오후 4시 국회 사랑재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