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화제의 정의당 후원회 영상, 2탄 공개 심상정 닭다리에 이어 이번엔 신생아로 변신
기관명
심상정 국회의원
보도일
2018-05-20
첨부파일
정의당이 중앙선대위 출범을 하루 앞둔 20일 오전, 후원회 홍보 영상 2탄을 전격 공개했다.

지난 5월 5일, 1편이 큰 화제를 모은 지 2주일 만이다. 지난 1편은 심상정 의원이 가수 아이유씨가 촬영한 모 제약회사 광고를 패러디하고, 몸소 닭다리가 되는 등 혼신을 다해 후원을 요청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당시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심상정 고생한다”, “무표정으로 보다가 치킨에서 빵터졌다”, “홍보팀 약빨았네” 등 영상에 큰 호응을 보낸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2편은 정의당의 지방선거 공약/정책을 보다 구체적으로 드러내는 데에 집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산물 가격보장 정책, 동물 보호법, 직장내 왕따방지법, 청년사회상속제, 성별임금 격차 해소, 슈퍼우먼 방지법 등 이번 지방선거에서 ‘갑질없는 나라’를 슬로건으로 내건 정의당의 대표공약들이 1분 30초 영상에 녹아있다.

광고의 주인공을 맡은 심상정 의원은 “당을 위해서라면 닭다리든 신생아든 뭐든 될 각오가 되어있다”며 “즐겁게 웃어주시고 후원도 꼭 잊지 않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민들께서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과 후원만큼 정의당이 제1야당 교체라는 시대정신을 앞당겨내겠다”며 지방선거를 앞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정의당 후원회 광고 2편은 ‘페이스북 페이지 심상정’과 유튜브 ‘심상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https://youtu.be/6cSGX9hHxvI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