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28일 오전 법사위 앞에서 최저임금삭감법 개정 반대 피켓 시위
기관명
김종훈 국회의원
보도일
2018-05-28
첨부파일
“국민이 뽑아준 국회가 국민들의 월급을 깎는 결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민중당 김종훈 의원은 28일 오전 9시에 열리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는 국회의원과 김영주 노동부 장관을 향해 피켓을 들고, 재벌대기업의 이해를 대변하며 저임금 노동자들의 월급을 깎는 결정을 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김종훈 의원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를 논의하는 것은 국회에서 논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뿐 아니라, 노동자들의 이해를 대변할 수도 없다”라며 “지금이라도 당장 최저임금위원회로 넘겨 논의하는 게 바람직하다. 오늘 법제사법위원회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종훈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만약 국회의 야합으로 통과된다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라며 “이것은 국민과 약속이고 대선 공약이다. 그것은 1년도 되지 않았다.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김종훈 의원은 이날 법사위 피켓시위에 앞서 지난 27일에는 최저임금을 깎는 개정안 논의 중단을 촉구하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에게 드리는 호소문’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종훈 의원은 오후 1시 국회 정문 앞에서 최저임금연대가 개최하는 ‘개악 최저임금법 폐기 촉구’ 기자회견에도 참석하는 데 이어 오후 2시 국회 본회의에 최저임금법 개정안이 상정될 경우 반대토론에도 나설 예정이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