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논평] 북미회담, 한반도 평화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기관명
바른미래당
보도일
2018-06-02
첨부파일
1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접견하여 김정은 의원장의 친서를 전달받고 , 기자회견을 통해 6월 12일북미정상회담을 공식화 했다.  

우여곡절이 있었던
북미회담이 다시  진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참으로 다행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전쟁종식까지 언급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전쟁 종전선언 가능성까지 높아졌다.

앞으로 북미 간 회담을 통해, 북한의 완전비핵화 협상과 이어지는 평화체제 구축에 진전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매우 긍정적 신호로 판단된다.


한반도 평화정착에 한 걸음 다가가는 이번 북미정상회담 진행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후 과정 과정의 디테일을 제대로 챙기고  마무리 해서 우리 국민의 안보불안을 해소시켜주길 기대한다.

바른미래당은 순조로운 북미정상회담으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초당적 협력에 힘쓸 것이다.

이런 분위기에 조명균 통일부 장관 역시, 북한에 억류된 우리 국민 6명의 석방문제를 두고 북측과 논의하고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정부는 북미 정상회담의 순조로운 진행과 함께 우리 납북 주민들이 하루속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북한과 끈질긴 대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또한 북한도 전향적인 자세로 우리 납북 주민의 무사귀환에 협조해야 할 것이다.

2018. 6. 2.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 신용현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