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성명서] 용산 건물 붕괴 참사 관련
기관명
송석준 국회의원
보도일
2018-06-04
첨부파일
○ 백주 대낮에 대한민국의 수도 한가운데에서 4층짜리 건물이 와르르 무너졌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국격과 자존심도 함게 무너졌다.

○ 당황을 넘어 공포에 가까운 순간이었다.

○ 일요일 내내 국민들은 다음 차례는 자신이 되지 않을까 전전긍긍해야 했다.

○ 국민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정부는 어디갔나.

○ 지은 지 52년이 지났지만 안전진단 조차 하지 않았다. 한 달여 전부터 건물에 균열이 가기 시작해 건물 주민이 신고까지 했지만 여당 정부도, 여당 서울시장도, 여당 구청장도 나 몰라라 했다.

○ 마침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적었지만, 음식점이 영업을 했다면 대형 참사로 이어졌을 것임은 명약관화하다.

○ 오직 운이 좋았을 뿐이다.

○ 언제까지 운만 부여잡고 있을 것인가.

○ 정부는 국민을 상대로 러시안 룰렛 게임을 하고 있나. 이번에는 운이 좋아 총알이 없었지만 다음번에는 어떻게 될지 누가 아는가.

○ 국민들은 정부의 무대책에 매일매일 가슴을 쓸어내리고 살란 말인가.

○ 이번 사태의 근본원인은 정부의 말로만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이라는 빈 구호에 있다. 오직 남북회담, 북미회담에 취해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국민들의 안전은 내팽겨 친 결과다.

○ 문재인 정부는 용산건물 붕괴가 단순한 사고가 아니라 준엄한 경고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 정부와 서울시는 노후주택과 재건축·재개발지역의 안전진단을 지연시키는 행태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

○ 투기억제 하겠다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희생하는 것은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타 태우는 것과 뭐가 다르단 말인가.

○ 자유한국당 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본 의원은 정부와 서울시, 해당 자치단체장에게 강력히 촉구한다.

○ 노후건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당장 시행하라. 그리고 안전진단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와 대책을 즉시 마련하라.

자유한국당 재해대책위원장 국회의원 송 석 준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