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김성태 당대표권한대행,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접견 접견 주요내용
기관명
자유한국당
보도일
2018-06-20
첨부파일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
 
존경하는 노회찬 의원께서 정의당의 원내대표로 연임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저희 자유한국당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 작년 대선, 이번  6.13 지방선거를 통해서 국민들의 따가운 회초리에 자유한국당은 겸허하게 겸손하게 모든 것을 수용하고 국민들의 따가운 회초리는 저희들이 더욱 더 큰 성찰과 자성의 계기로 삼겠다. 그렇지만 세상만사가 모두 균형이 갖춰져야 하고 잘 유지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하모니를 이룰 수 있어야 한다. 너무 한쪽으로 쏠리는 사회현상들에 대해서 저희들이 국민들의 뜻을 겸허히 수용하고 성찰하면서도 우려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처절한 쇄신과 변화를 통해서 다시 국민들의 마음에 신뢰를 얻고 제1야당으로서의 대중성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께서도 문재인 정권이 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력을 하는 정당으로서의 역할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지방자치권력까지 권력이 너무 쏠려있기 때문에 우리 사회에 균형을 갖추는데 대해서 정의당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 야권공조를 비롯한 실질적인 야권의 협력을 잘 유지하도록 많은 도움 주길 바란다. 다시 한 번 취임을 축하드리고 환영한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말씀 고맙다. 제 어제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되고 첫 인사를 자유한국당으로 왔다. 이번 지방선거 끝나고 이긴 당은 따로 있는데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 당은 자유한국당인 것 같다. 그만큼 자유한국당이 제1야당으로서 비중이 크고 역할이 무겁기 때문에 관심도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김성태 원내대표와 저는 20년 전부터 알던 오래된 사이고, 그동안의 노동운동에서의 역할도 컸지만 지난 격동기에 주요한 청문회를 이끌면서 난국을 돌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 그런 경륜과 경험이 자유한국당을 정비하는데 큰 역할을 하시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한 가지 색깔로 우리사회가 다 칠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진보만의 세상도 문제가 있는 것이고 보수만의 세상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보수와 합리적인 진보가 서로 균형 있게 견제하고 때로 손도 잡고 함께 돌파하는 성숙된 정치를 우리 국민들이 원하고 있고 그렇게 가기 위해서는 여야 가릴 것 없이 분발과 쇄신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정의당도 예외가 아니라고 본다. 앞으로 현재 여러 가지 어지러움을 잘 빠르게 수습해서 후반기 원구성과 한반도의 격동기를 맞이하고 있는 이 상황을 대통령 1인에게만 맡겨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 힘과 지혜를 함께 모아야 한다. 그런 과정에서 빠르게 원내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제1야당으로서 어깨도 무겁겠지만 큰 역할을 당부 드린다.

2018.  6.  20.
자유한국당 공보실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