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당진화력 저탄장 옥내화 조속 추진
기관명
어기구 국회의원
보도일
2018-07-10
첨부파일
- 9일, 환경부 등 관계 부처 방문
- 기존 옥외 저탄장 부지에 150만톤 규모 옥내저탄장 신축
- 어기구의원, "관련 법령 신속한 정비 통해 옥내화 조속 추진 촉구"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이 지난 9일,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를 방문하여 '당진화력 옥외 저탄시설 옥내화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어기구의원은 김종률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 등 관계부처 공무원들과 면담을 가진 자리에서 "당진화력 옥외 저탄장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 등으로 석문면을 비롯한 발전소 인근 지역 주민의 피해가 심각하다"며, "옥내화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신속히 정비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환경부는 "관령 법령인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을 이르면 이달말에 입법예고하고, 연내에는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당진화력 1~8호기의 기존 옥외 저탄장을 옥내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관련 법령이 정비되지 않아 현재 사업추진이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환경부가 어기구의원과의 면담에서 밝힌대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이 7월내에 입법예고되고,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와의 협의가 완료되면 한국동서발전은 건설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옥내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동서발전은 총 사업이 4,796억원을 투입하여 150만톤 규모의 옥내저탄장 시설을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준공, 운영할 계획이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