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변화와 도전이 호남정신이다
기관명
최경환 국회의원
보도일
2018-07-29
첨부파일
당은 신진, 국회는 중진, 대선후보 ‘삼각축 당 운영’ 제시

○ 민주평화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최경환 후보는 변화와 도전이 호남정신임을 강조하며 당 대표가 되면 신진, 중진, 대선후보들의 역할을 분담해 ‘삼각축’으로 당을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 최경환 당 대표 후보는 29일 광주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민주평화당 당대표 후보자 합동 TV토론회에서 “호남을 대변하겠다는 민주평화당이 큰 위기에 처해 있고 호남정치도 변방으로 밀려나고 있다”며 “호남 정치 주도권을 다시 회복하고 민주평화당을 살리기 위해서는 변화와 도전이 필요하며 이것이 호남정신이다”고 밝혔다.

○ 최경환 후보는 “초선과 신진들, 원외 인사들은 당을 맡아 변화를 주도해나가고, 원내 중진들은 국회에서 예산과 법률을 담당하고, 천정배, 정동영은 민주평화당의 이름으로 대권플랜을 진행하는 삼각축으로 당을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최경환 후보는 향후 정개개편에 대해서는 “차기 지도부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지지율을 높이고 교섭단체 지위를 회복하는 것이다”며 “청와대가 요구한 협치 내각 참여 요구에 대해서는 평화협치, 민생경제 살리기 협치, 사회개혁입법 협치가 될 때 대화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경환 후보는 “새로운 정치, 호남의 정치 주도력을 회복과 변화를 위해 한 표를 행사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