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용머리 여의주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기관명
김광수 국회의원
보도일
2018-08-31
첨부파일
우리동네 살리기 공모사업 선정 예산 75억원(국비 45억, 지방비 30억) 투입!
기초생활 인프라 개선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광수 의원(민주평화당, 전북 전주시 갑)은 31일, 2018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전주시 서완산동이 ‘용머리 여의주마을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으로 선정 돼 사업비 75억원(국비 45억, 지방비 3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토부가 진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역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 등 생활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역 밀착형 생활 SOC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전주시 서완산동은 김광수 의원의 지역구로서 폐·공가가 밀집해 있고 기초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정주여건이 좋지 않은 지역에 해당, 지역 주민들의 노후주택 정비 및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김광수 의원은 전주시 낙후된 지역인 서완산동에 인프라 부족 등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시재생 사업이 필요하다고 판단,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의한 끝에 이번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서완산동이 선정될 수 있도록 했다는 후문이다.

김광수 의원은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전주시 서완산동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에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긴밀히 협의한 끝에 마침내 그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어 전주시 곳곳마다 활기가 넘치고 전주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균형발전을 중심에 두고 지역숙원사업과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국가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