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전국 고속도로휴게소 21곳 전기차 충전기 없다
기관명
홍철호 국회의원
보도일
2018-09-07
첨부파일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전국 고속도로휴게소 21곳에 ‘전기차 충전기’가 없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말 기준 전국 고속도로휴게소(195개소)의 11%인 21개소에 ‘전기차 충전기’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치대수별로 보면 ‘2기 이상’이 설치된 곳은 전체(195개소)의 57%인 111개소였으며, ‘1기’를 운영 중인 곳이 63개소(32%), ‘충전기가 없는 곳’은 21개소(11%)로 집계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충전기가 없는 휴게소」에 대한 홍철호 의원의 조속한 대책 마련 요구에 “21개소 중 성주(창원), 망향(부산), 논공(대구), 양산(서울) 등의 14개소는 올해 11월까지 1~4기를 신규 설치하고 나머지 휴게소는 협의를 거쳐 모든 휴게소 내에 충전기를 1기 이상씩 설치하겠다”고 보고했다.

홍철호 의원은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의 불안을 해소하고 원활한 중장거리 운행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 모든 고속도로휴게소의 충전기 설치가 시급하다”며, “한국도로공사는 환경부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서 전기차 운행 활성화를 위한 필요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 표 : 첨부파일 참조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