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브리핑] 최석 대변인, '北 김정은 친서 통해 2차 북미정상회담 요청' 관련
기관명
정의당
보도일
2018-09-11
첨부파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를 통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요청했으며 일정이 조율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폭풍우가 몰아치고 격랑이 일어도 한반도 평화로 가는 배는 순항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이미 한반도 평화 체제는 역진 불가능한 상황으로 접어들었으며 결렬 되는 순간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파국으로 치닫게 될 것이라는 점을 관계국들 모두 잘 알고 있는 상황이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이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한반도 평화 체제는 또다른 국면으로 넘어가는 중이다. 판문점 회담이 청사진을 제시했다면 평양 회담에서는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

지금 인구에 회자되는 가장 큰 주안점은 북한의 핵리스트 제시와 미국의 종전선언 간의 맞교환이다. 어느 쪽이 우선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일들이다. 성사되려면 북미 양자간에 더욱 더 탄탄한 신뢰가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 북미 정상 간의 통큰 결단 역시 필수다. 아울러 양자의 사이에서 우리 정부가 신뢰의 중추가 되길 바란다.

2018년 9월 11일
정의당 대변인 최 석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