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촛불정부 2년, 노동자 만나 쓴 ‘현장’ 출판기념회 개최
기관명
김종훈 국회의원
보도일
2018-09-10
첨부파일
11일 서울, 13일 울산서, 김종훈 “문 정부 향한 노동자들 목소리 담아”  

“부족하고 부끄럽지만, 저의 이야기가 아니라 가장 아픈 사람들의 이야기라서 용기를 내었습니다(김종훈의 현장 머리말 중)”.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이 11일 오후 4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울산은 13일 오후 6시 30분 동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훈의 현장’은 제목에서도 드러나듯이 마트노동자, 발전소 비정규직,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제화 노동자, 중공업 노동자 등 20대 국회의원을 시작하면서 만난 현장 노동자들 이야기를 묶었다.

김종훈 의원은 “2년 차에 접어든 문재인 정부를 향한 노동현장의 목소리기도 하다”고 소개한다. “모두들 촛불정부의 개혁정책에 기대와 희망을 이야기하지만 현장에서는 벌써부터 우려와 실망이 크다”며 “열 손가락 깨물어 가장 아픈 손가락들의 이야기에 정부도 귀 기울여 줄 것”을 희망했다.

한상균 전 민주노총위원장도 서울과 울산에서 열리는 출판기념회에 모두 출연해 민주노총단일후보로 당선된 김종훈 의원을 격려한다. 서울 기념회는 또 마트노동자와 청년 노동자, 탠디 제화노동자 등 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직접 나서 저자와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김종훈의 현장’은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 등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끝.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