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 Korea Supertec 파트너십 > 심포지엄 개최
기관명
김종민 국회의원
보도일
2018-09-19
첨부파일
- 독일·프랑스 벤치마킹으로 한국형 청년일자리 모형 제안
- 국회 중심 ‘코리아 슈퍼텍 네트워크’ 구성 제안

❍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내일(20일, 목)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Korea Supertec 파트너십 심포지엄’을 주최하여 개최한다. 청년주도 도시재생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UN-Habitat 청년과 도시 정책위원회’ 발족에 이은 김종민 의원의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2탄이다.

❍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나가는 선진국들과 달리 한국은 자체적인 4차 산업 프로젝트의 부재로 미래산업/첨단기술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기획되었다. 토론회를 통해 한국의 현실에 맞는 인재 양성 방안을 모색하고 한국형 청년일자리 모형을 제안할 계획이다.

❍ 토론회의 발제자로는 독일전문가로 알려진 김택환 교수가 나선다. 지난 7월 김종민 의원과 함께 독일, 프랑스에 가서 현장의 모습을 보고 온 김 교수는 독일과 프랑스의 청년 인력양성 패러다임과 창업 모델을 설명하고 이를 벤치마킹한 한국형 모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는 한국벤처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과 기획재정부 이주섭 일자리경제과장이 나선다.

❍ 김종민 의원은 “기업, 대학, 연구소, 지자체 등이 상호 연계하고 협력하는 ‘코리아 슈퍼텍 파트너십’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하고, “현재의 대학교육을 대체하는 기술, 공학 교육 및 취업, 창업 모델을 민간이 주도하는 현장 맞춤형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혁신 인재 육성법(가칭)을 통해 투자 기업에 각종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치권의 논의도 함께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