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은평서, 최근 2년간 드라마 촬영제공 28회로 최다
기관명
소병훈 국회의원
보도일
2018-10-07
첨부파일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행정안전위원회, 경기 광주시갑)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드라마, 예능 등 방송촬영을 위해 촬영장소 등을 협조한 경찰서, 파출소, 치안센터 등 경찰관서는 총 196회, 55곳으로 나타났다.

방송 홍보를 가장 많이 지원한 곳은 은평서로 28회였으며, 손the guest,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등 23개의 드라마 촬영에 협조하였다. 다음으로는 영등포서(18회), 파주서(15회) 순으로 나타났다.

지원 현황을 보면 주로 외경, 현관, 주차장 등 촬영장소를 지원, 경찰관 촬영지원, 작가 인터뷰 등이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방영된 지구대 경찰들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브’의 경우 실제 현장에서 겪는 경찰관들의 어려움을 잘 녹여내어 경찰관에 대한 국민적 신뢰 상승에 큰 도움이 된 바 있다. 이 드라마를 위해  경찰은 ▵드라마의 리얼리티 향상을 위해 시나리오 자문 요청 접수시 문의사항과 관련된 기능 담당자와의 상담 지원 ▵제작진․출연진의 서울 마포경찰서 홍익지구대 견학 지원 ▵드라마 촬영시 경찰서‧경찰병원‧중앙경찰학교에 대한 촬영장소 협조 등을 제공하였다.

소병훈 의원은 “추가적인 예산 반영없이 촬영장소 제공 등 방송 홍보를 통해 경찰의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고 경찰관의 애로에 대한 공감을 얻어낸다는 점에서 방송 홍보 지원은 긍정적이다. 그러나 드라마 예능 등 방송 이외에도 단편영화 등 다양한 지원 요청으로 일선 경찰 업무 및 경찰서를 찾는 민원인이 지장을 받지 않도록 지원 기준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애정어린 당부를 했다.

※ 표 : 첨부파일 참조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