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네이버 한성숙 대표, 상생협약 이행 확약
기관명
박정 국회의원
보도일
2018-10-29
첨부파일
- 29일, 산중위 국감장 증인 출석
- 국회에 제출한 상생협약 이행 약속
- 박정 의원 ‘네이버 약속 이행 확인 위해 재확인’

29일,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중소상공인과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무거운 사명감을 갖고 상생협력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을)은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 출석한 네이버 한성숙 대표로부터 중소상인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제출한 방안에 대한 성실한 이행 약속을 받아냈다.

박정 의원은 2018년 국정감사에서 네이버의 사업 확장에 따른 중소규모업체 피해 문제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네이버로부터 상생협약 약속을 받아낸 바 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 영세 사업자에 대한 수수료 인하, 안전결제 이용 시 대금을 먼저 입금하는 퀵에스크로제도 도입, ▲ 협력사 대금 100% 현금 10일 이내 지급 지속 등 소상공인에 직접적 혜택이 돌아가는 방안에 대해 적극 이행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박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에 지적에 대한 약속이 아니라, 실제 어려운 여건의 중소상인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정 의원은 2016년 CJ푸드빌, 이랜드파크, 2017년 다음카카오, 신세계이마트로부터 상생협력 약속을 이끌어낸 바 있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