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올 해 첫 특별교부금 총 15억원 확보
기관명
강창일 국회의원
보도일
2019-03-28
첨부파일
강창일 의원, 올 해 첫 특별교부금 총 15억원 확보
-  제주시 연동 복지회관 7억, 애월읍 구엄리 및 한경면 산양리 배수로 8억

❍ 제주지역 곳곳의 지역현안 대응과 재해예방시설 구축을 위한 국비지원이 본격화된다.

❍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은 3월 28일 제주시 연동, 애월읍 구엄리, 한경면 산양리에서 진행될 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5억 원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 중 8억 원은 제주시 연동의 복지회관 증축 사업비로 활용된다. 제주시 연동은 인구 4만 5천명에 달하는 지역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및 여가 · 복지 · 문화프로그램 수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주민이 요청하는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동복지회관의 증축(3층) 이후 늘어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 수요에 대한 대응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상습침수구역 정비 사업도 이번 특교 확보로 탄력이 붙는다. 3억원의 특별교부금이 지원되는 애월읍 구엄리 964번지 ~ 921-5번지 일대는 관내 농로의 배수로가 정비되지 않아 농경지 침수 및 유실 등 호우 피해가 빈번히 발생했다. 배수로 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된 이 지역은 이번 사업 시행으로 주변 농경지 경작자 50 여명의 재산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사고 대책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 5억원은 한경면 산양리 새신오름 남측 배수로 정비사업에 투입된다. 이 도로 주변은 배수로미정비로 인해 집중 호우시 농경지가 상습적으로 침수 되고 있었다. 0.6km에 대한 배수로 정비 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상습침수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주변 주민의 불편이 해소되고 영농편의가 증진될 전망이다.

❍ 올해 첫 특별교부금 확보를 이끌어낸 강 의원은 “국비지원이 절실한 지역현안 사업을 하나씩 추진하게 된다. 또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재해 예방대책도 이번 특교확보로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곳을 살펴보며 필요한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향후 전망을 밝혔다.

❍ 한편, 강 의원이 지난 해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54.17억 원이다. (끝)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