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화순군과 예산 및 현안 정책협의회 개최
기관명
손금주 국회의원
보도일
2019-05-07
첨부파일
손금주 의원, 화순군과 예산 및 현안 정책협의회 개최!
▵백신·의료산업 지원 추진 ▵관광 활성화 사업
▵숲·휴양림 조성 ▵하천재해 예방 등
손 의원, "화순 발전과 주민생활안정 위해 정기적으로 협의할 것"

전남 화순·나주 손금주 의원(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019년 5월 7일(화),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과 함께 지역 사업의 예산과 현안을 논의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0분가량 진행된 이번 정책협의회에서는 ▵백신·의료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국고지원 ▵온천 · 휴양림 등 관광자원 조성을 위한 사업 ▵재해위험지구 정비 및 하천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 ▵노후 하수관로 정비 및 공공폐수처리설 개량 등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경전선 고속전철화 사업에 화순 능주역을 반드시 통과하도록 추진하고, 백신·의료산업 분야에서 화순의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손금주 의원은 그 동안 나주시·화순군 및 전남도,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2017년 2,965.4억 원, 2018년 2,396.6억 원, 2019년 3,762억 원 등 총 9,124억 원(특교, 도시재생뉴딜 등 공모사업 제외)의 국비를 확보, 매년 국비예산 확보액이 증가하고 있다.

손 의원은 "화순군의 발전과 주민 생활안정을 위해 군청과 적극 협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국회와 화순군이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움직일 때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향후 지역 현안과 예산 전반을 두루 다루는 간담회 및 정책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정책협의회에는 손금주 국회의원과 구충곤 화순군수, 최형열 부군수 및 각 실·과장 등이 참여했다. <끝>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