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이해식 대변인 브리핑] 헝가리 유람선 침몰로 유명을 달리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정부는 실종자 구조를 위해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보도일
2019-05-30
첨부파일
이해식 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9년 5월 30일(목) 오전 10시 50분
□ 장소 : 국회 정론관
 
■ 헝가리 유람선 침몰로 유명을 달리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정부는 실종자 구조를 위해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
 
오늘 새벽(현지시각 오후 9시), 헝가리 다뉴브강에서 한국 관광객을 태운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외교부 발표에 따르면, 탑승자는 우리 국민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라고 한다. 현재 우리 국민 33명 중 7명이 사망했고, 7명은 구조되었으며, 19명이 실종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먼저,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으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문재인 대통령은, 헝가리 정부와 협력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구조 활동을 벌일 것을 긴급 지시하였다. 또한 강경화 장관을 본부장으로 한 중앙대책본부를 즉시 구성하고, 현지에 신속 대응팀을 급파하도록 했다.
 
주헝가리 대사관도 사고 인지 즉시 현장대책반을 구성하고 영사를 급파해 관계당국과 협력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해당 여행사와 협력하여 사고자 가족과도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다뉴브강에서 실종된 우리 국민 19명이 있다. 폭우가 쏟아지고 있고, 나흘 연속 내린 비로 물살이 빨라 실종자 구조작업에 애를 먹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생명 보다 중한 것은 없다. 지금 이 순간 실종자 구조작업 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정부는 가용한 역량과 자원을 총 동원해 헝가리 정부와 협력하여 실종자 구조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
 
실종자의 무사 귀환을 간절히 기원한다.
 
2019년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