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문희상 의장,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정치에 많은 관심 갖길” - 제15회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전국 어린이의원 142명 참여 -
기관명
국회사무처
보도일
2019-07-12
첨부파일
문희상 의장,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정치에 많은 관심 갖길”

- 제15회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전국 어린이의원 142명 참여 -

제15회 대한민국 어린이국회가 7월 12일(금) 오후 2시 국회의사당 제1회의장(본회의장)에서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약 200여개 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에서 선발된 142명의 어린이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문 의장은 개회사에서 “정치는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다툼을 조정하고,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는 장치로서 우리 생활 곳곳에서 그 역할을 하고 있기에 어린이들이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라면서, “오늘 참여한 어린이 의원들이 어린이국회를 소중한 경험으로 간직하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펼쳐 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올해는 각 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에서 156건의 법률안, 66건의 질문서, 44건의 포스터가 제출되어 7건의 우수 법률안, 5건의 우수 질문서, 1건의 우수 포스터가 선정되었다. 이 중 우수 법률안의 영예의 대상은 경남 관동초등학교, 금상은 전북 김제중앙초등학교, 국회의장 우수상은 충남 청양초등학교, 서울 원명초등학교, 서울 대도초등학교, 부산 정원초등학교, 강원 남부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하였다.

오늘 어린이국회에는 이주영 부의장, 주승용 부의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등이 함께 하였다. (끝)

【문 의】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 788-3992)
【붙 임】 제15회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개최일 주요일정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