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김도읍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9억 5천만원 확보
기관명
김도읍 국회의원
보도일
2019-09-09
첨부파일
김도읍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9억 5천만원 확보  

- 주민 생활체육시설 및 안전시설물 등 북구·강서구 지역 8개 사업 예산 확보

김도읍 의원,“지역의 숙원사업 해소로 주민 편익 증대 및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기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김도읍(부산 북구·강서구(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역 숙원사업인 ▲대저생태공원 다목적 잔디광장(파크골프장) 조성 ▲신호공원 운동장 정비(인조잔디 교체) ▲화명생태공원 진입 지하보도 정비 ▲ 와석초 앞 과속단체카메라 설치 ▲화곡·금곡 취약지역 방범용 CCTV 설치 ▲강서고등학교 일원 하수관 정비 ▲송정지구 산사태 위험지 정비 사업 등의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총 29억 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대저생태공원 다목적 잔디광장 조성> 사업은 현재 추진 중인 18홀 규모의 ‘대저생태공원 파크골프장 사업’의 확장 사업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강서지역의 파크골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국비 4억원을 투입해 18홀을 추가하는 사업이다.

위 사업은 지난 상반기에도 특별교부세를 신청하였으나, 사전절차 미이행 문제로 예산 확보에 제동이 걸린 바 있다. 이에 김도읍 의원은 예산확보가 무산된 직후부터 최근까지 사전절차 이행을 위해 국토부, 문화재청, 행안부, 낙동강관리본부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한 끝에 결실을 맺게 되었다.
    
<신호공원 운동장 정비>도 <대저생태공원 다목적 잔디광장 조성> 사업과 함께 상반기에 이어 재도전을 통해 어렵게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사업이다.

신호지역 축구 동호인들의 요청으로 노후된 신호구장 시설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비 5억원을 확보해 인조잔디를 교체한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화명생태공원 진입 지하보도 일괄 정비>사업은 총 10억원을 투입하여 화명생태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는 지하보도의 디자인 타일 시공 및 바닥 공사 등 경관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화명생태공원을 이용하는 북구 주민의 안전성과 공원 접근성을 높여 생태공원 이용 활성화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여가시설 확충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안전예방 사업도 다수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북구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와석초 앞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및 <화명·금곡 취약지역 방범용CCTV 설치>를 위해 각각 국비 1억원, 2억원을 확보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통학 안전은 물론 주민들의 심리적 안전감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송정지구 산사태 위험지 정비 1억5천만원 △강서고등학교 일원 하수관 정비 3억원 △화명2동 인도네시아센터 일원 하수관로 정비 3억원 등 총 7억5천만원을 확보해 자연재해에 취약한 북구·강서구 일원을 정비한다.

김 의원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곳곳에서 주민들이 요구해온 크고 작은 현안을 다수 해결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 산재되어 있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김도읍 의원실 김태명 비서관, 02)784-1742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