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경대수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4억원 추가 확보
기관명
경대수 국회의원
보도일
2019-12-12
첨부파일
경대수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4억원 추가 확보!

- 증평군 : 증평읍 송산로7길~단지바우로 일원 도로개설 10억
- 진천군 : 진천읍 농산물 급식 및 유통지원센터 건립 7억
- 음성군 : 음성읍 사정리 급경사지 보강 7억
- 경대수 의원 ‘더 많은 특교세를 추가 확보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경대수 국회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이 2019년도 마지막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총 24억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전했다.

○ 증평군은 증평읍 송산리~미암리 일원 송산로7길~단지바우로 도로개설공사에 10억원이 확보되었다. 오랜 주민숙원이었던 도로망 확충을 통해 송산리와 미암리 3,200여세대 주민들이 불편을 해소하고 향상된 교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진천군 특별교부세는 진천읍 성석리 일원 농산물 급식 및 유통지원센터 건립에 7억원이 확보되었다. 젊은 층 인구유입과 근로자 수의 증가로 인한 높은 급식 수요를 해결하고,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통해 농민들의 소득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음성군은 음성읍 사정리 급경사지 보강사업에 7억원이 확보되었다. 해당 도로구간은 암반 균열 등으로 낙석이 발생하는 등 안전사고 위험이 커 보강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신속한 재해예방을 통해 도로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경대수 의원은 “지역현안과 숙원사업은 특별교부세가 없으면 추진이 어렵다. 더 많은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2019년 올 한해 경대수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 등 특별재원은 총 131억5,600만원에 달한다. [끝]
챗봇